(서울=연합비즈뉴스) 최근 회사, 상점, 제품 브랜드 홍보 전단이나 포스터, 팸플릿에는 대부분 QR(Quick Response)코드가 들어가 있다. TV 광고, 홈쇼핑에도 등장하고 있어 QR코드는 이제 우리 생활 속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QR코드에 보다 많은 정보를 담기 위해 URL 링크가 널리 이용되고 있다. URL 링크를 활용하려면 모바일 홈페이지가 필요하지만 만만치 않은 구축 비용 때문에 접근이 쉽지 않다.

QR코드를 생성할 수 있는 서비스는 이미 많이 나와 있으며 포털사이트 다음과 네이버도 QR코드 생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명함, 제품홍보, 회사홍보, 청첩장, 돌잔치 초대장 등 특화된 모바일 페이지를 제공하지 않는 불편함이 있다. 또 QR코드를 명함, 전단지 등에 반영할 수 있는 인쇄용 파일을 제공하지 않아 추가 작업이 불가피하다.

㈜블루웹이 운영하는 꿍알(www.qoongr.co.kr) 서비스는 명함, 홍보, 이벤트 등 다양한 목적에 맞는 모바일 페이지(일명 꿍알)와 QR코드 생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생성된 QR코드를 스티커, 스탬프, 명함 등으로 주문 제작할 수 있어 다른 업체를 거치지 않고 온ㆍ오프라인 전 과정을 해결할 수 있다.

꿍알은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다. 회원가입 절차가 간단하고 특별한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 개인은 모바일 명함이나 모바일 초대장을, 사업자는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특화된 가게홍보, 상품의 모바일 페이지를 만들 수 있으며 마이페이지로 저장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 생성할 수 있는 모바일 페이지 수에 제한을 두지 않아 필요한 만큼 생성할 수 있어 활용 범위가 넓다.

㈜블루웹 사업운영본부 강승령 본부장은 "QR코드가 가진 2차원 정보에 연결된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영상 등의 3차원 정보를 서비스하게 되면 많은 분야에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이번 꿍알 서비스 오픈을 계기로 누구나 QR코드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연합뉴스 ( 기사 보기-> )
Posted by 꿍알

댓글을 달아 주세요